로고


뉴스


  • 트위터
  • 인스타그램1604
  • 유튜브20240110

동정

총20371

미아리에 '제2 예술의전당' 짓는다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올해부터 서울시내에 본격 조성되는 '뉴타운'과 '균형발전촉진지구'에 공연장 등 문화시설이 의무적으로 설립된다.

특히 문화시설이 상대적으로 적은 동북부지역의 각종 공연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성북구 하월곡동 속칭 '미아리 텍사스촌'을 '예술의 전당'에 버금가는 종합문화예술 컴플렉스로 탈바꿈시키는 방안이 검토된다.

서울시는 강북지역 문화 인프라를 확대하기 위해 뉴타운 및 균형발전촉진지구 내에는 복합공연장 등 문화시설을 한 개 이상 건립토록 할 방침이라고 19일 밝혔다.

서울시는 문화시설을 설치할 경우 용적률을 높여주거나 건립비 일부를 지원해 주는 방식으로 건립을 유도키로 했다. 문화시설 규모는 해당지역 여건과 수요에 따라 탄력적으로 조정이 가능토록 한다는 방침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사업지마다 공연장을 한 곳 이상 건립토록 하되 공연 수요가 적은 곳이라면 도서관 등으로 대체할 수 있을 것"이라며 "공연장은 한데 모여 있어야 시너지 효과가 생기기 때문에 일부 지역은 연극 영화 미술 등 다양한 문화시설과 상업시설을 갖춘 대형 컴플렉스로 건립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상반기 중 기본계획을 수립한 뒤 연말까지 컴플렉스 건립지역을 확정할 계획"이라며 "미아 균형발전촉진지구에 있는 미아리 텍사스촌은 유력 후보지"라고 설명했다. 그는 윤락가로 인해 개발 등에 제약을 받고 있는 이 지역이 서울의 대표적 문화예술단지로 바뀔 경우 지역발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서울시는 이와 별도로 도심과 강남을 제외한 동ㆍ서ㆍ남ㆍ북 지역에 일정규모 이상의 복합 문화예술단지를 한 곳씩 건립하는 방법도 검토하고 있다.

/ 한국경제 2월 20일자

이원일씨 사표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서울시립미술관 학예부장 이원일씨가 최근 사표를 냈다.

홍익대 안광훈-서범석씨 세계 車디자인대회 1등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홍익대 안광훈-서범석씨 세계 車디자인대회 1등

최근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린 ‘제4회 세계 자동차 디자인 경연대회’에서 홍익대 산업디자인학과 안광훈(安廣勳·26) 서범석(徐範碩·25)씨가 ‘베스트 프레젠테이션’ 부문 1등상을 차지했다.

수상작은 1960년대 국내에서 생산됐던 용달차를 2015년형 3륜수륙양용 트럭으로 개조해 디자인한 ‘런 앤드 스윔’. 이들은 2월 말경 상장과 함께 자동차디자인 전문 3D 프로그램 ‘알리아스’를 부상으로 받는다.

이들은 “14일 밸런타인데이에 수상 소식을 들었다”며 “앞으로 외국 자동차 못지않은 뛰어난 디자인을 선보이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는 미국 영국 등 13개국 20개 학교가 참가했으며 국내에서는 홍익대와 서울산업대 등 2개 학교가 출전했다.




박생광 탄생 100주년 기념전 준비위원회 모임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올해 박생광 탄생 100주년 기념전 준비위원회 모임이 2월18일 있었다.
준비위원장으로 전 국립현대미술관장 이경성, 위원으로 국립현대미술관 김윤수관장, 경기도박물관 이종선관장, 경기문화재단 송태호대표이사, 이영미술관 김이환관장이 참석해 논의를 가졌다.
전시행사에 맞추어 학술행사, 도록 발간과 필자 선정 청탁, 박생관 관련 논문 현상공모 등이 논의 되었다.

서울시 문화재과 팀장요원 모집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서울시는 문화재과에 근무할 지방계약직공무원 가급 1명 채용을 공고했다.

* 채용직위 : 문화재과 팀장요원
* 근무기간 : 2년
* 임용일 : 2004. 4. 1 예정
* 전형방법 : 서류전형(1차), 과제물 심사 및 면접(2차)
* 접수기간 : 2.28 - 3.6
* 문의 T. 3707 - 9431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 홈피 채용/ 시험 참조

하단 정보

FAMILY SITE

03015 서울 종로구 홍지문1길 4 (홍지동44) 김달진미술연구소 T +82.2.730.6214 F +82.2.730.9218